본문 바로가기
관심사/등산

[등산 알레버스] Alle 알레

by 0rim0 2023. 8. 10.
728x90

요즘은 산악회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산악회 버스는 동호회 카페에 가입해서 신청인원이랑 연락처 입력해서 버스 신청을 하는 시스템이다. 

 

나는 혼자 가면서, 내가 원하는 좌석에 앉아서 가고 싶은데....

 

그래서 친구에게 추천 받은 사이트가 "알레"였다. 

 

알레(Alle)

 

알레(Alle) :: 등산을 쉽고 편하게

 

알레(Alle) :: 등산을 쉽고 편하게

천천히, 꾸준하고, 건강하게

alle.co.kr

 

여기 홈페이지 밖에 없었는데, 

자꾸 자꾸 뭔가 업그레이드되더니, 최근에는 어플도 만들었다. 

 

데스크톱에는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놓고, 내 스케줄과 산행 스케줄을 봐가면서 갈 수 있는 산을 물색해 본다. 

그리고 여기 사이트에는 등산 초보들을 위한 산 정보, 코스정보, 등산가이드 등 많이 있어서 좋다. 

 

알레(Alle) 홈페이지
알레(Alle) 홈페이지 화면

 

태풍이 큰 피해없이 지나가길 바라며, 

나는 광복절 산행을 위한 "알레버스"를 검색해 보았다. 

 

날짜를 선택한 후 산행지를 검색한다. 

지난 몇달간 산행을 쉬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좀 오래 걸으면서 생각할 수 있는 코스를 선택했다. 

 

알레버스 운탄고도5길
어플로 알레버스 신청하기

 

728x90

 

운탄고도 5길에 대한 정보가 없었는데, 알레(Alle)에서 자세한 코스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알레 운탄고도5길 설명
지도와 거리, 시간, 고도 등 자세하게 운탄고도5길 설명이 되어있음

 

알레버스는 인솔자가 없다. 

나는 그래서 더 좋다. 

버스도 큰 28인승 우등버스이기 때문에 코로나 시기 때부터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알레버스 유의사항
알레버스 유의사항 확인

 

알레버스는 보통 사당역에서 출발하고, 중간에 경유지가 한 번 있다. 

예약 시 출발지를 선택하고, 좌석을 선택하여 예약하면 된다. 

 

알레버스 좌석 예약
알레버스 좌석선택 후 예약 완료

 

내 좌석이기 때문에 산행 전에 필요 없는 짐은 차에 두고 내려도 된다. 

어차피 내가 다시 그 자리에 앉아서 오기 때문에 분실의 염려가 있는 고가의 물건만 아니라면 산행짐만 가지고 움직일 수 있다. 

 

알레버스 표
알레버스 티켓

 

예약을 완료하고 나면, 

시외버스 표와 같은 티켓이 발행된다. 

귀염뽀짝하군.

 

운탄고도 5길... 

기대된다. 

728x90

'관심사 >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등산] 북한산 숨은벽능선과 밤골계곡  (0) 2023.09.14
[알레버스 걷기] 운탄고도5길  (0) 2023.08.31
[5월 등산] 삼악산  (0) 2023.06.07
[5월 등산] 서리산  (0) 2023.05.15
[4월 등산] 마이산  (0) 2023.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