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아로마인드] 나만의 향수만들기

by 0rim0 2023. 12. 31.
728x90

연말에 갑자기 향수에 꽂혔다. 

싼 것은 너무 싸서 정품이 아닐 것 같은 느낌이고, 정품은 너무 비싸고 해서 이왕이면 내가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향수를 만들고 왔다. 

 

아로마인드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5길 19-7, 1층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했다. 

 

네이버 예약 :: 아로마인드 (naver.com)

 

네이버 예약 :: 아로마인드

자연스러운 호흡과 함께 느껴지는 편안한 향기, 아로마인드가 지향하는 향기 입니다. 향기로운 특별한 하루를 원하신다면 고즈넉한 한옥에서 만드는 나만의 향수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천연

booking.naver.com

 

 

나만의 향수 50ml + 샘플 12ml(기본)+ 리뷰이벤트 참가(12ml 추가) 

 

괜찮은 가격과, 의미있는 체험인 것 같았다. 

 

아로마인드 입구

 

지도에서 찾아서 가기 쉽다. 

나는 헌법재판소 옆길 골목으로 해서 갔다. 

 

아로마인드 내부

 

너무 일찍가서 준비하고 계시는 사진을 살짝 찍었다. 

한 테이블에 4명씩 앉아서 진행했다. 

2~4명 친구들이 같이 와서 하는 모습을 보니 더 재밌어 보였다. 

 

내자리

 

향기노트 3가지(top, middle, base)를 고르고, 취향에 따라 비율을 정하면 된다고 한다. 

약간 화학실험 느낌.. ㅋㅋㅋ

 

30가지 향기 맡기

 

내 취향이 정해진 것이 아니다 보니, 

30가지 향기를 맡으며 집중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저기 불투명 용기에 담긴 것이 커피원두인데, 향이 잘 느껴지지 않으면 원두커피 향기로 정신을 차려본다. 

 

내가 고른 3가지 향기노트

 

 

밸런스 맞추는 것을 못하겠다고 하니, 강사님이 비율을 다르게 해서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셨다. 

생각보다 내가 우디향이 안맞아서... 

내가 좋다고 고른 것으로 향을 만들긴 했는데, 이게 정말 내 취향인지는 모르겠다. ㅎㅎㅎㅎ

 

비율대로 50ml 향수 만들기

 

샘플 만들기는 만드는데 집중하느라 사진을 못 찍었다. 

먼저 샘플을 만들고, 뿌려본 다음 그 비율이 취향에 맞으면 본품 50ml를 만든다. 

내 앞에 분은 본품 비율을 좀 조절하셨다. 

 

본품 마개 끼워줌

 

내가 만든 향수

완성!! 

이렇게 본품이 완성되고, 이것은 향의 숙성을 위해서 서늘한 곳(냉장고)에 일주일 정도 두고 사용하면 된다고 했다. 

 

내가 만든 향수(좌), 향수 포장 박스(우)

 

나는 리뷰이벤트 참가까지 해서 샘플이 2개이다. 

다른 분들도 샘플 2개씩 하셨는데, 같이 온 친구들과 서로 교환하며 다른 향을 체험하는 것으로 활용했다. 

 

재밌는 체험이고, 

일주일 동안 내가 만든 내 향수 잘 쓰고 있다. 

다음에 또 만들면 다른 향의 향수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친구들과 1시간 정도 체험해보세요. 

재미있는 경험입니다. 

728x90

'리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산 뜬돌표고버섯 장아찌  (22) 2023.11.14
[식당 근황] 오모가리국밥  (2) 2023.11.04
푸마 스니커즈  (1) 2023.10.29
겨울 등산을 위한 당근거래  (2) 2023.10.20
요뽀끼 [치즈떡볶이]  (3) 2023.10.19